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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관리
복합적인 어려움을 가진 대상에게 다양한 자원과 서비스 연결을 통해 지역주민이 마주한 어려움과 문제를 함께 해결하도록 돕는 활동입니다.양천구 신정 1,4,6동 거주 주민 중 경제, 건강, 정서, 가족문제 등 복합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 혹은 그 가정
어려움이 있는
주민 발굴하기지역주민이 직접
전화 또는 방문
사례관리자가 발굴
타 기관 의뢰
어려움 나누기가정방문 또는 내방을 통해 지역주민이 가지고 있는 어려운 상황 확인하기
논의하기확인한 상황을 토대로 사례관리 개입 여부에 대해 논의하기
구체적인 상황 확인하기회의를 통해 선정된 경우 가정방문을 진행하여 구체적인 상황 확인
약속하기사례관리 개입을 위한 계획을 수립
목표와 계획 세우기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목표와 실천 계획 세우기
계획 실천하기계획한 목표가 달성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진행
목표 달성 정도 확인하기목표 달성을 수시로 점검하고, 실천한 사례관리 과정에 대해 함께 평가
끝맺기그동안 해온 사례관리 실천을 돌아보고 사례관리 과정을 마무리
안부 확인하기종결 후에도 자립을 위해 안부를 확인하며 서로 간의 소식을 나눔
※사례관리사업의 모든 과정은 지역주민과 사례관리자가 함께 진행합니다.
아웃리치
내부 사례회의
민·관 동통합사례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