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스케치북 

제목
경력단절여성지원사업 정리수납 전문가 양성교육 화상교육
작성일시
2020-06-17 16:51:06

 

양천구 양성평등기금 지원으로 경력단절여성지원사업인 '정리수납 전문가 양성교육 맘라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양천구 및 전국적인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집합 대면 교육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따라서 정리수납 유정민 강사와 '스페이스함께' 권혜린 대표님의 영상교육을 통한 비대면 교육을 논의하였습니다.

 

여러 차례 논의를 거쳐 인터넷 실시간 화상 교육을 통해 정리수납 전문가 양성교육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6.16.(화) 첫 영상교육으로 오디오 및 시스템 접속 등에 오류가 있었지만, 비대면을 통해 어디서나 교육을 들을 수 있고, 본인의 집에서 교육을 들음으로써 배운것을 바로 실천할 수 있는 또 다른 장점이 있었습니다.

참여자들 모두가 정리수납 전문가가 될 수 있는 그 날까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적극적인 노력과 지원을아끼지 않는 신정종합사회복지관이 되겠습니다.

 

이번 경력단절여성지원사업 정리수납 전문가 양성교육은 정리수납 2급과 1급의 자격증을 취득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자격증 이수를 통해 참여자들의 자기 발전 및 사회재참여 기회를 획득하고, 지역사회 수집증을 겪는 주민이나 정리수납을 희망하는가정에 재능나눔 봉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아름다운 우리 지역사회를 가꾸기 위해 힘써줄 예비 정리수납 전문가들에게 많은 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글. 정우준 사회복지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