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스케치북 

제목
2017년 '기아대책과 S-OIL이 함께하는 '어린이 천연기념물 일일캠프-곤충이야기' 실시
작성일시
2017-08-21 14:43:22

신정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난 8월 17일(목), 신나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천연기념물 일일교실 캠프를 진행하였습니다.

금일 일일교실 캠프 주제는 '곤충이야기'입니다. 총 38명(물댄지역아동센터, CDP, 사회교육 아동)이 강원도 영월에 위치한 '동강생태정보센터-영월곤충박물관'에 방문하였습니다.
본 박물관에서는 다양한 곤충 관람과 놀이활동, 4D 체험 및 곤충채집 등 다채로운 커리큘럼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보지 못하는 갖가지 희귀 곤충 박제와 실물을 눈으로 체험하였고 강의를 들으며 직접 만져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아이들 모두 초반에는 곤충에 대한 두려움과 겁이 많았지만, 곧이어 궁금증을 참지 못하고 초롱초롱하게 곤충을 바라보고 관심을 가졌습니다.
갑자기 내리는 비로 채집활동을 오래하지 못했지만, 아이들은 짧은 시간 속에서도 재미있게 곤충을 잡으며 즐거운 추억을 쌓았습니다.

오후에는 8월 말 캠프 참여 아동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인 '그림그리기대회'를 위해 아동 모두 하얀 스케치북 안에 자신이 그리고 싶은 곤충을 그려냈습니다.
미니 이벤트로 영월곤충박물관 이대암 관장님의 협조를 받아 우수한 아이들의 그림 작품 6점을 선정하였고, 아이들에게 직접 기념품과 도서를 선물해주셨습니다.

'그림그리기대회' 전체 작품은 8월 말 경, 복지관 본관 1층 로비 내 전시될 예정이며 우수작품 선정 후 개별시상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하루 동안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생태체험 캠프활동이 참여 아동 모두에게 여름방학 내 소중한 추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신정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 내 아동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 및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행복센터 김하람​

목록